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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unreal 관련 단어, 용어 정리

허서영 2021. 7. 7. 15:12
  • 단어

opacity 불투명

exteriors 외부 terior 내부 ex붙고외부

fumiture 연기 퓨연기에미쳐라고 외우삼,,
furniture 가구 파라니처 팔!아!다쳐!

albedo 반사율 알베도

SSAO 스크린 서피스 앰비언트 어클루전 (서피스x스페이스0) 앰비언트 어클루전 효과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예측위함, 화면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젼, 모니터로 보는 공간 뜻함

ambient occlusion 라이팅에 노출 되어있음의 값

specular 반사광

diffused 확산광

direction 빛의 영향

static 스태틱 정적인, 공유한다는 의미

property 프로퍼티 ex) 서영이는 10살 이라는 문장에서 서영이는프로퍼티명 10살은 프로퍼티 값

parameter 파라미터 중간 저장자 ex) 치킨은음식이다 라는 문장에서 음식은 파라미터이다.

method 메소드 코드재사용

constant 상수

instance 예

Fresnel 투명도 조절, 에디터에서 one 검색 후 1-x와 연결하면 더 부드러워짐 가쪽은부드러워지고 중앙에 밀도가 밀집됌

construction script 구성 스크립트

Horizon 수평선

Distribution 분포

property

지오메트리

오브젝트


  • 용어

셰이더 하나의 머티리얼이셰이더를 한타스씩 만듬

퍼뮤테이션 큐브조각 위치맞춤

데칼 효과?

파티클

Bump 범프

범프

크랙

크랙

뭐랄까 범프는 부드러운 느낌 크랙은 좀 동그랗게 파지는 느낌이다.

범프는 산봉우리 크랙은 한곳만 집중적으로 판 구덩이같은 느낌

 

가끔 아래 사진과 같은창을 볼 수있는데 이것은 에디터창이라고 한다 예를들어 머티리얼에디터 이런식으로 부른다

스페큘러 기본값은 0.5 반사

러프니스 기본값은 0.5 매끈 반사성질 1->매트 0->매끈

메탈릭 1->금속, 흰색 0->비금속, 검정

러프니스 디퓨즈 텍스쳐 반적 어두운 부분이 흰색, 흰색은 반사가 적음

 

Texture Coordinate 텍스처 좌표 단축키는 U

UTiling 텍스처의 스케일 (숫자가 커질수록 텍스처크기는 작아짐)
VTiling

Panner 단축키 P 움직임 줄 수 있음

Multiply 곱하기 단축키 M길게 누르고 마우는 좌측 클릭

상수 값이 커질수록 밝음값은 어두워짐 단축키 ex1 왼쪽 클릭 1말고도 숫자키 아무거나 눌러서 익히는게 중요

Lerp (Linear lnter plate) 선형보관 A+B 블랜딩함 기준은 C 알파에따라서

Lamp A는 밝은거 B는 어두운거

월드 포지션 오프셋 일종의 시각애니메이션과 오프셋에 사용 3가지 벡터와 연결하면 색을나타냄 x위치나타냄, 실시간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초목

이미시브 머티리얼이 라이팅에 영향 없다는 뜻, 색넣기 좋음 셀로판지느낌? 

엠피언트 오클루전

픽셀뎁스 오프셋 카메라에서 오브젝터까지의 거리

인스턴싱된 머리티얼은 부모(마스터) 머티리얼의 기능을 상속함

인스턴싱이란 렌더링기법으로 하나의오브젝트에대한 여러개의인스턴스를 1번에 렌더링하는 기술

 

파라미터 컬렉션은 각 다수의 머티리얼 입력을 제어할 수 있는 커스텀파라미터의 집합

머티리얼 인스턴스에서 머티리얼의 프로퍼티를 변경하려면 프로퍼티를 파라미터로 변경함 (변경법은 우클릭 covertto parameter)

파라미터는 머티리얼 프로퍼티중 머티리얼 인스턴스 or 블루프린트에서 수정 할 수 있음

머티리얼 레이어는 머티리얼 유전자가 있는 서브 머티리얼

머티리얼 레이어 컬렉션은 동시에 많은 양의 머티리얼 값을 변경할 때 좋음

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은 프로퍼티 라이브러리와 비슷함